- 8 min read

하이로컬 내 카페, 어떻게 키울까?

On this page
Introduction
탑 트레이너 '지호' 그리고 𝙹𝚒𝚑𝚘'𝚜 𝙿𝚒𝚗𝚘𝚢 𝙲𝚊𝚏é 🍹🍁

하이로컬 내 카페는 다양한 유저들을 모으고 연결해 소속감을 주고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카페의 목표 언어와 레벨, 성격, 목적이 뚜렷하다면 고정 학생들이 많이 생기며, 새로운 유저를 모으기 쉽습니다!

카페 신청 방법

카페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모바일 어플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알맞은 사진과 제목, 공지사항 및 규칙을 자세하게 적어주세요. 물론, 개설이 완료 되고난 후 추후에 수정도 가능합니다! 색깔이 들어 있는 적절한 이모티콘 사용은 가독성을 높입니다.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계속적으로 수정해 보세요!

카페의 목적과 성격이 뚜렷한 하이로컬 내 카페

카페 개설이 완료되었다면, 어떻게 잘 운영해서 성장시킬 수 있을까요? 여기 꿀팁들이 있습니다!

웰컴 메시지

카페에 가입한 사람들에게 자동으로 인사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어플에서, 내 카페에 들어가 사진을 참고해 설정해 보세요!

카페 웰컴 메시지 설정 방법

알림, 홍보, 공유

유저들에게 카페 알림을 꼭 켜두고, 카페에서 만든 테이블의 알림 버튼을 눌러달라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링크 공유, 테이블의 링크를 공유해 더 많은 사람들을 모아보세요!

카페 알림 설정 및 테이블 공유, 홍보

노트북

여러분들의 노트북을 내 카페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노트북 만드는 방법은, 라이브러리에서 만드시든, 카페 내에서 만드시든 동일합니다.

이미 나의 라이브러리에서 노트북을 만드셨다구요? 그렇다면, 핀 기능을 사용해 노트북을 내 카페로 옮겨 보세요.

내 노트북 라이브러리

여러분들이 만든 소중한 수업 자료들, 내 학생들, 나의 카페 멤버에게만 공유하고 싶다면 카페 관리자 도구를 통해 공개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카페 노트북 공개 설정하는 법

공지사항

 중요하게 알릴 사항이 생기셨나요? 멤버들에게 숙제를 내주거나, 수업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거나, 새롭게 특별한 수업 일정을 등록했을 때 알리는 기능이 있습니다!

공지사항 예시

카페의 공지사항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공지를 수정하게 되면, 카페의 멤버들에게 알림이 갑니다. 멤버들에게 카페 알림 설정을 꼭 켜두라고 해 주세요.

공지사항 설정하는 법

프로필 사진

Cheonsa 트레이너의 카페 'Goal Achiever Learning Aspirant'

같은 프로필 틀을 만들어 카페 회원끼리의 소속감을 나타낼 수 있어요! 특별한 날이 있을 때 함께 프로필 사진을 바꿔 수업을 재밌게 하기도 합니다.

석민 트레이너 생일파티

커리큘럼

지호카페 수료증

학교나 학원처럼 입학부터 졸업까지 연속성이 있는 커리큘럼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카페 내의 학생들의 수준에 맞추어 자체 시험을 제작하고, 수료증을 만들어 출석률이 좋고 입학부터 졸업까지 잘 따라온 학생들에게 전달합니다. 졸업할 때는 케이크도 제작해 같이 파티를 하고 소감 발표도 하며 축하하기도 합니다.

지호카페 졸업 축하 케이크

동기(배치메이트)

지호카페 학생증

지호카페는 현재 배치메이트 1기, 2기 학생들이 졸업하고, 현재 9기의 학생들이 지호 트레이너의 수업을 듣고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같이 공부를 시작한 동기끼리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카페 내에 테이블을 열어 대화하며 숙제를 같이 하기도 합니다. 서로 공부를 도와주며 조별 과제도 함께 수행합니다! 반장이나 조장처럼 리더를 만들어 카페의 매니저로 지정하고 관리를 하도록 해주세요.

콜라보레이션 수업

영어 트레이너 Lorna & Susan Lane의 합동 수업

다른 트레이너와 함께 카페 성장을 시켜도 좋습니다! 같이 운영을 해보거나, 타 카페의 다른 트레이너와 컨택하여 합동 수업을 만들면 어떨까요? 두 명의 트레이너가 한 테이블에서 수업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서로 카페 홍보도 해주고, 자신의 학생들을 모두 참여하게 해 같이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행사, 이벤트

카페 내 다양한 이벤트 개최

카페에서 주기적으로 이벤트를 여는 것도 좋습니다. ‘하이로컬 갓 탤런트’처럼 목소리로 할 수 있는 행사나 ‘백일장’, ‘한국어 시 낭송’, ‘한국어 말하기 대회’, ‘맞춤법 퀴즈’ 등 같은 이벤트를 해도 좋습니다. 카페 링크, 테이블 링크 공유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오프라인 모임

하이로컬 오프라인 모임

더 나아가 우리는 하이로컬에서 만난 친구들과 함께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도 있습니다! 트레이너와 학생, 학생끼리 만나고 같이 언어교환과 문화교류를 합니다.

하이로컬 지호카페 수업

다양한 카페의 운영방법들을 참고해, 우리 모두 카페를 잘 만들어 키우고 좋은 커뮤니티를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카페의 멤버와 테이블의 참여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몇 가지 예시를 참고하시고, 여러분만의 카페 운영 꿀팁도 많이 알려주세요! 트레이너, 유저들과 계속 소통하며 하이로컬 카페에 많은 기능들이 추가될 것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오늘도 화이팅입니다!